바이오

Biopharmaceutical

보기
[더벨]코오롱생명과학, 관절염치료제 '티슈진-C'로 출사표 2015-10-21

코오롱생명과학이 미래창조과학부(이하 미래부)와 보건복지부(이하 복지부)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'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'에 출사표를 던졌다.

미래부와 복지부가 추진하는 400억 원 규모의 '글로벌 첨단바이오의약품 기술개발사업'은 3년 이내 세계 시장에서 상용화가 가능한 의약품 개발에 투자하는 사업이다. 최종 선정된 4곳의 기업에는 100억 원씩 지원될 예정이다.

코오롱생명과학은 퇴행성관절염 치료제인 '티슈진-C'를 통해서 다른 후보들과 경쟁한다. 티슈진-C는 세포의 분화를 촉진하는 성장인자를 가진 세포를 무릎 관절강 내에 주사로 투여해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유전자치료제다. 수술절차 없이 주사만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무릎 연골재생 및 통증완화, 퇴행억제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.

바이오업계에서는 코오롱생명과학이 이번 기술개발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.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 임상실험을 진행해 왔기 때문에 세계 시장에서 상용화가 더 용이할 것이란 분석이다.

 

본문바로가기 : http://www.thebell.co.kr/front/free/contents/news/article_view.asp?key=201510010100002940000185